오만 때문에 실패의 나락으로... 실패에 진지한 분석 없으면 실패는 실패의 어머니일 뿐... (3)
실패에도 '좋은' 실패와 '나쁜' 실패가 있다고 했는데...
부주의나 오판(誤判)으로 똑같은 실수를 연발하는 것은 절대 용서받을 수 없는 실패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성공과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실패는 용서할 수 있는 실패입니다.
그런 만큼 필요한 실패, 불필요한 실패로 구분하지 않고 당사자를 책망하거나 몰아붙이면 발전할 수가 없습니다." ---------------------------------------------------------------------- 하타무라 요타로(畑村洋太郞·68) 일본 도쿄대 명예교수... 일본 최초로 '실패학(失敗學)'을 제창했던 그는 기업들이 실패라는 경험을 적극 활용해 성공으로 거듭나는 비결에 초점을 맞춰왔다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초청으로 방한한 그는 "실패에 대한 우리의 잘못된 인식을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누구나 '성공'이라는 단어는 좋아하지만 '실패'를 인정하는 것은 매우 괴로워하죠. 하지만 실패는 훗날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는 만큼 숨기기보다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실패를 밑거름으로 해서 노력한 결과물이 바로 성공이기 때문입니다."
<실패의 권유(2000)><나와 조직을 살리는 실패학의 법칙(2002)> 등의 책을 썼다. |
< 가을의 백로(白鷺, Ardeidae)... 강화도님 2009. 10. 07 >
백로(소리) ← 클릭
학명 Egretta alba modesta 분류 황새목 왜가리과 크기 몸길이 약 90cm 색깔 흰색 생식 1회에 2~4개의 알을 낳음 서식 논·개울·하천·습지 분포 한국·중국·일본·인도차이나·필리핀등
★ 학 = 두루미 / 백로와 왜가리의 차이! (계속 헷갈려... 또)
두루미들은 날 때 목을 길게 앞으로 뻗은 채로 날고. (두루미목 두루미과) 백로와 왜가리는 목을 S자로 구부리고 납니다. ( 황새목 왜가리과)




< 물봉선... 꽃송이님 2009. 10. 07 >











물봉선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봉선화과의 한해살이풀.
학명 Impatiens textori 분류 봉선화과 분포지역 한국·일본·중국 동북부 서식장소 산골짜기의 물가나 습지 크기 높이 40∼80cm
산골짜기의 물가나 습지에서 무리 지어 자란다. 줄기는 곧게 서고 육질이며 많은 가지가 갈라 지고 마디가 굵으며 높이가 40∼80cm이다. 잎은 어긋나고 길이 6∼15cm의 넓은 바소꼴이며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예리한 톱니가 있다.
꽃은 8∼9월에 붉은빛이 강한 자주색으로 피고 가지 윗부분에 총상꽃차례를 이루며 달리는데, 작은꽃자루와 꽃대가 아래쪽으로 굽는다. 꽃의 지름은 3cm이고 밑 부분에 작은 포가 있으며, 꽃받침조각과 꽃잎은 각각 3개이다. 꿀주머니는 넓으며 끝이 안쪽으로 말린다. 수술은 5개이고 꽃밥은 합쳐진다.
열매는 삭과이고 길이 1∼2cm의 바소꼴이며 익으면 터지면서 종자가 튀어나온다. 한국·일본· 중국 동북부에 분포한다. 짙은 자주색의 꽃이 피는 것을 가야물봉선(for. atrosanguinea), 흰색 꽃이 피는 것을 흰물봉선(for. pallescens)이라고 한다.
봉선화과의 학명 ‘Impatiens’는 ‘참지 못한다’라는 라틴어에서 따온 이름이다.
그래서 꽃말이 ‘나를 건드리지 마세요’이다. 그런데 그 말은 실제로는 ‘나를 건드리세요’라고 유혹하는 말이다. 왜냐하면 그 씨앗이 여물었을 때 건드리면 탄력 있는 그 껍질이 터지면서 씨앗들이 튀어나가기 때문이다. 그러나 씨앗이 무거워서 그리 멀리 튀지는 못한다. 한해살이 풀이면서도 한 곳에 무리지어 사는 이유다.
봉선화과의 식물은 전세계에 약450여 종이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겨우 다섯 종밖에 없다. 봉선화, 물봉선, 가야물봉선, 흰물봉선, 노랑물봉선화가 있다.
가야물봉선은 꽃 빛깔이 좀더 짙은 암자색이고 흰물봉선은 물론 흰색일 뿐 다른 점은 똑 같은 물봉선의 변종이다.
|
이 포스트는 CCL에 따라
아래 조건 만족 시 사용가능 - 저작자 표시
- 비영리 사용
- 변경 금지
오늘도 주간은 농장에서 일하다 왔습니다.
일요일은 큰집 장손 결혼식이 있어서 다녀오려 합니다.
등산할 시간이 없군요.
즐거운 주말, 휴일 되시기 바랍니다.
정말 바쁘시네요. 등산할 시간이 없으실 정도면...ㅎㅎ
가족분의 결혼식은 안 갈 수가 없지요.
저도 영농지에 가서 일하다 쉬기 위해 평상도 만들고, 온실 앞에다 보도블럭도 깔았습니다.
요즘은 해가 짧아 금방 어두워지더군요.
산성님, 항상 건강하시고 오늘도 행복만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이런 젼차로 새로 스물 여덟자를 맹가노니...' 33년전 고3때
열심히 외우던 세종어제훈민정음... 오늘 한글날입니다.
때마침 오늘밤 11시30분에 대망의 8강전... 우리의 잚은이들이
가나와 한판의 명승부를 치룰 것입니다.
'대~한민국'을 힘차게 외치며 그 옛날의 신화를 이룩할 것을...
유투브에 오른 ‘ 한국 최고의 댄서(korea, the best dancer ever!!!)'
여대생 박민영씨의 동영상이 1100만명이 클릭했다고 합니다.
한편의 동영상을 음악의 방에 올렸습니다.
고란초님... 오늘 더 쌀쌀할 것 같습니다. 산간지방에 첫얼음과 서리가
예상된다 합니다. 주발 산행시 옷 튼튼하게 준비하시구요...
즐거운 10월 둘째 주말이 되시길 기대합니다.
그렇군요. 실패에 대해서 잘못된 인식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저는 한글날인 줄도 모르고 지나갔네요.
제가 한글을 쓰고 말하면서도 한글을 만들어주신 세종대왕님께 고마움을 느껴야 할 텐데 죄송할 따름입니다.
우리가 숨을 쉬면서 산소가 풍부한 공기의 고마움을 모르고 지내듯 했네요.
요즘 물봉선도 한창이더군요. 색도 다양하여 노란색, 흰색, 붉은색 등이 있습니다.
야산 계곡 쪽에 군락을 형성하더군요.
화석님, 항상 건강하시고 오늘도 편안한 밤 되시길 빕니다.
무척 바쁘셨던 날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