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상어
귀상어라고 하고, 외국에서는 망치머리라고 부릅니다. 정말 망치처럼 생긴 모습이 매우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이 귀상어의 지느러미가 최고 식재료인 샥스핀(말 그대로 상어 지느러미)이라 마구 남획되기도 합니다.
고블린 상어
상어계의 소문난 추남. 심해에 살고 있기 때문에 아직 생태에 대해서는 그다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환도상어(Thresher Sharks)
Thresher는 때리는 것이란 뜻이죠. 우리나라에서는 환도 상어로 불리는데 몸길이 만큼 긴 꼬리가 환도, 즉 굽은 낫처럼 생겼다 하여 붙은 이름입니다.
심해 주름 상어
화석으로만 발견되던 녀석이 2007년 살아있는 상태에서 발견되어 세계를 흥분시킨 심해 주름상어입니다.
스핀 피그미 샤크
거의 멸종한 것으로 알려졌던 피그미 샤크. 길어봐야 11인치 정도 20cm도 채 안되는 매우 작은 상어입니다. 역시 심해어종.
알비노 고래상어
어류 가운데 가장 크게 자라며 성격은 온순합니다.
톱상어
톱처럼 생긴 주둥이를 달고 있는데 이것은 땅을 파거나 다른 물고기는 몰아가는데 이용하지요.
메가 마우스 상어
거대한 주둥이의 메가 마우스 상어. 정식으로 발견되기 전까지는 어부들의 상상이 만들어낸 생물로 치부하기도 했습니다.
헤리코프리온
지금은 멸종한 고대 상어종으로 나선모양의 이빨 형태만 화석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갖가지 모양을 추측만 하고 있는 상어입니다.
참조 http://webecoist.com/2010/02/09/now-sea-this-the-10-most-amazing-bizarre-shark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