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하포드의 '경제학 콘서트' (13)...
하포드는 책을 통해 스타벅스와 코스타(Costa·영국의 커피 체인점)의 가격 표적화 전략을 설명했다.
스타벅스의 고객은 여러 부류가 있다. 어떤 사람은 가격에 민감하고, 어떤 사람은 그렇지 않다.
가격에 덜 민감한 고객에게는 높은 가격을 매겨도 된다. 그런데 그런 고객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
스타벅스가 고안한 방법은 여러 종류의 커피를 내놓는 것이다. 원가는 1~2센트의 미미한 차이밖에 없지만,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가격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고객은 스스로 호사스러운 선택을 할 것이다.
스타벅스는 이 방법을 통해 가격에 민감한 고객과 덜 민감한 고객 모두를 만족시킨다.
<물총새와 친구들... 강화도님>
어제 강화님... 물총새 담으시려다 너무 쏜살같이 나르는 바람에... 약간 희미하여 이전에(2008. 8. 9) 담으신 사진을 모셔왔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자그마한 새가 물총새... 이웃과 데이트중이라 정신이?? ㅎ


주요도래시기 : 5~9월 (5~7월 관찰적기)
관찰가능 서식지 : 논과 밭,물가 근처의 산림,저수지
생태적지위 : 여름철새
둥 우 리 : 경사진 언덕에다 수평으로 땅을 파서 지음.
먹 이 : 민물고기
분 포 ; 우리나라 전역의 개울가 근처의 숲속
윗면은 전반적으로 녹색을 띈 푸른색이나, 등은 선명한 파란색이다. 아랫면은 선명한 주황색이다. 검은색 눈의 앞과 뒷부분에는 주황색의 반점이 있다.
목 옆과 멱은 흰색. 검은색의 부리는 길고 곧으며, 암컷의 아랫부리는 붉다. 어린새는 몸 색깔이 탁하다. 물속으로 다이빙하여 부리로 물고기를 잡아 제자리로 돌아온다.
수면을 낮게 날아 가는 습성이 있고 물 주변에 굴을 파고 산다.
서식지 : 계곡, 하천, 호수
<민들레...강화도님>

< 민들레의 영토... 만송님>

|
..........................................................
이 포스트는 CCL에 따라
아래 조건 만족 시 사용가능 - 저작자 표시
- 비영리 사용
- 변경 금지
싸이월드 공감 추천(0) 스크랩 (0) 인쇄
http://kr.blog.yahoo.com/goran5006/trackback/16/1188
- 고란초 2009.07.08 14:36
-
화석님, 가격표적화전략 방법이 이렇게 고객 만족에 도움이 되는군요.
고객이 찾아오는 곳이면 모두 해당될 것만 같습니다.
병원도 환자맞춤형 진료제도라는 것이 있는데. 어찌 보면 이와 유사합니다.
민들레도 김치를 담가 먹는군요.
저는 너무 맛이 써서 못 먹을 것만 같았는데..
위장보호 기능이 있다는 것은 압니다만 먹기가 어렵더라구요.
화석님,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