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잇몸병 생기는 6가지 원인
잇몸병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다. 원인이 무었인지 정확히 알아보고 대처하자.
-정말 하나하나 가슴에 와 닿습니다. 너무 소홀이 하여서... 며칠에 걸쳐 소개 드리오니 꼭 유념하시어 나머지 인생... 먹는 즐거움이 몸을 살리는 길임을 명심하시옵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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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강 내에 남은 세균 덩어리
잇몸병의 가장 큰 원인이다. 음식을 섭취하고 이를 닦지 않으면 남은 음식물이 산화 해 세균 덩어리인 치태가 생긴다. 식사 후 바로 칫솔질을 해서 음식물이 남지 않게 한다.
잘못된 식사습관
편식을 하는 등 나쁜 식사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영양이 부족해져 면역력이 떨어진 다. 이때 구강에 세균이 생기면 빠르게 감염 된다.
면역력 떨어뜨리는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심하게 떨어뜨린다. 지오 치과 이승범 원장은 “진료를 하다 보면 업무 등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환자가 휠씬 심한 통증을 호소한다”고 말했다. 신경을 많이 쓰면 치아가 들뜨기 쉬운 것은 이런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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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지 않은 건강 상태
건강 상태가 잇몸에 영향을 미친다. 대표적인 질병은 당뇨병이다. 조절되지 않는 당뇨병은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크게 떨어 뜨린다. 따라서 잇몸병을 일으키거나 더 심하게 한다.
임신 중 호르몬변화
호르몬이 갑자기 변하면 잇몸을 포함한 신체의 특정 조직에 많은 혈액을 공급한다. 그 결과 임산부의 30~60%가 임신 중 잇몸이 벌게지거나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경험 을 한다. 임신 전에 이미 잇몸병이 있었다면 이런 증상이 더 심해진다.
먹는피임약, 항우울제, 일부 심장약 등이 잇몸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노화로 인한 구강 내 조직세포들의 퇴화
구강 내 조직세포들이 퇴화하면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해 잇몸병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노년기에는 특히 잇몸병을 조심해야 한다. 65세 이상 노인의 약 80%가 잇몸 병을 앓고 있으며, 이 때문에 치아를 잃는 경우가 많다.
→ 내일 그 간단한 관리법을 소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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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법칙 4
“가능한 많은 정보를 종업원들과 공유하라. 비즈니스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그들을 이해시켜라. 모든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하면 할수록, 비즈니스를 개선시키는 데 더 많이 관여하게 된다.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열린 마음으로 터놓고 분석하고 상의하라.”
샘 월튼은 회사가 직면한 모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조직 내 모든 사람들의 단합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만큼 현명한 사람이었다. 이것을 현실화하기 위해, 샘 월튼은 모든 종업원들에게 상세한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을 활용했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모든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완벽하게 의사소통이 됐을 때 잠재적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믿었다. 다시 말해, 샘 월튼은 월마트의 전 종업원들을 단순히 고용된 일꾼이 아닌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신뢰했다.
월마트의 독특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소위 ‘작게 생각하기’ 개념이다. 월마트에서 각 매장 매너저들은 자신이 맡고 있는 매장의 수익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실행할 수 있도록 위임받았다. 한 매장이 새로운 훌륭한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면, 그 아이디어는 확대되어 전 매장에 도입된다. 작게 생각함으로써, 월마트는 큰 조직의 굴레 - 큰 기획, 느리고 반응이 거의 없는 문제 - 에서 자유로울 수 있었다.
샘 월튼은 다음과 같이 단순하지만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실천했다.
§ 토요일 아침 7시마다, 월마트의 경영 팀이 본부에 모여 그 한 주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무엇이 변해야 하는지 논의한다. 새로운 방향이 각 매장에 똑같은 방식으로 전달된다.
§ 각 월마트 매장에서는 전 매장직원 입식회의가 아침에 열린다. 이 회의는 아주 간결하고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는 데 집중한다. 입식의 이유는 오래 끌지 않기 위해서다.
§ 월마트는 모든 사람들이 언제나 접근할 수 있는 인트라넷 웹사이트를 운용한다.
§ 매장 관리자들은 매주 토요일 아침에 그들의 지역 관리자들과 함께 전화 회의에 참석한다. 그 회의에서 그들은 최근의 회사 뉴스를 듣게 된다.
§ 월마트 실무자들은 월마트 매장을 벗어나서 그 주에 밖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살피는 시간을 갖는다.
# 정기적으로 회의하라.
그 회의를 통해 최신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 조직 내 정보 흐름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신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활용하라.
#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낼 수 있으려면 충분한 정보가 제공
되어야 한다. 따라서 회사의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종업원들에게 말하라.
# 작게 생각하라. 단, 그 작은 생각은 다른 곳에서도 통해야
하는 것이다. 그것이 다른 곳에서도 통하는 것이면 최대한
효과적으로 그 아이디어를 활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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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법칙 5
- 종업원의 노력과 그 결과를 인정하라
“참신하고 훌륭한 아이디어를 낸 혹은 꾸준히 올바른 일을 한 조직 내 종업원을 모범사례로 내세우고 인정하라. 그러한 인정은 당사자들 스스로에게 만족스러운 느낌을 줄뿐만 아니라 조직이 이러한 사람들을 높게 평가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신호가 된다. 뛰어난 노력과 그 결과를 보여주고 공개적으로 인정하라.”
샘 월튼은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데 매우 능숙했다. 그가 이룬 성공의 한 부분은 분명 이러한 탁월한 개인적 역량이 확대된 측면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그는 ‘사람은 인정과 성취감을 열망하는 존재’라는 점을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능력도 지녔다. 따라서 샘 월튼은 평범한 종업원들도 그들의 노고에 대해 인정받을 수 있도록 비상한 노력을 기울였다.
샘 월튼은 또한 모든 사람들을 평등하게 대했다. 경영진이라 하여 다른 종업원들이 누릴 수 없는 특권을 누리는 일은 없었다. 월마트 본부에는 경영진 전용 식당이나 개인 화장실이 없다. 모든 임직원은 회사의 성공에 있어 똑같이 중요하고 평등하게 대접을 받는다. 한 사람에게 공정한 것은 모든 이에게도 공정한 것이어야 한다.
샘 월튼은 누군가가 어떤 하나를 말하고 다른 곳에서는 전적으로 다른 것을 행하는 것을 전혀 신뢰하지 않았다. 월마트 경영진은 마차 클래스(coach class, 기존의 값싼 이코노미 클래스를 빗대어 부르는 말)를 이용하고, 버짓 호텔(budget hotel, 값싸고 경제적이며 일정수준 표준화된 호텔을 외국에서는 칭하는 말)에 한 방에 두 명씩 투숙한다. 샘 월튼 자신도 이를 준수하면서 이러한 방식에는 무한대의 신뢰를 보냈다. 왜냐하면 샘 월튼은 좋은 사례를 남기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월마트는 종업원들에게 업무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에서 탁월했다. 탁월한 실적을 올린 사람은 그들이 그 일을 계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권한을 받았고, 반대로 그렇지 못한 사람은 그들이 어디에서 실패하고 있는지, 그것을 만회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다. 관리 감독자들은 업무에 대해 공개적으로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 이러한 과정은 아주 중요하다. 사람들이 그들이 잘하고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알 수 있는 현장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샘 월튼이 가장 우선시 하는 것은 종업원들이 업무를 올바르게 하는 있는지 스스로 알도록 하는 것이다. 그는 긍정적인 행동을 공개적으로 열정적으로 강조했다. 즉, 샘 월튼은 잘못된 것을 찾는 데 골몰하지 않고, 그 반대로 성과나 성취를 찾는 데 주력했다. 그래서 많은 시간을 조직 내 최고 성과나 성취를 올린 종업원을 칭찬하는 데 사용했다. 이것은 ‘개인의 신념’과 ‘자신의 우선순위’를 완벽하게 조합한 고도의 긍정적 비즈니스 수행 방식이라 할 수 있다.
# 올바르게 일하는 종업원을 찾아라. 그리고 그들을 공개적으로
인정하라. 조직내 인정 문화를 창출하라.
# 각각의 개인으로서 그들을 보살피고 그들의 노고를 인정하라.
그들이 이것에 추호의 의심도 있어서는 안 된다.
# 모든 사람들을 공평하게 공개적으로 대하라.
# 종종 사무실을 떠나 다른 곳에서 배울만한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관찰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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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법칙 6
- 자신의 성과와 팀의 성과를 축하하라
“한국에 있는 한 테니스 볼 생산 공장을 방문했을 때, 샘 월튼은 모든 종업원들이 흥겹게 구호를 외치는 것을 봤다. 그는 이 아이디어가 맘에 들었고, 귀국한 후 다음과 같은 월마트 구호를 만들었다. ‘Give me a W!, Give me an A!, Give me an L!, Give me a Squiggly!, Give me an M!, Give me an A!, Give me an R!, Give me a T! What's that Spell? Wal-Mart! Whose Wal-Mart is it! My Wal-Mart! Who’s number one? The customer… always!.’ 샘 월튼이 매장이나 유통 센터를 방문할 때마다, 그는 열정적으로 그 구호를 모든 사람들과 함께 한 목소리로 불렀다. 촌스럽게 보일 수도 있지만, 종업원들은 그것을 좋아했다. 월마트를 나타내줄 수 있기 때문에.”
샘 월튼은 월마트에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수없이 많은 어려운(?) 일도 거뜬히 해냈다. 그 과정에서 그는 모든 사람들과 강력한 감정적 유대를 조성했다. 또한 그는 침체된 분위기에서 주입식 교육을 시행하는 현장보다 흥겹고 친근한 현장에서 더 유연하게 그리고 더 많은 업무가 진행될 수 있음을 알았다. 샘 월튼은 월마트에 오는 고객들이 할인 가격이 아닌 유쾌한 경험, 즉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행복하고 긍정적이기 때문에 자신도 행복해지는 것 같은 쇼핑을 원한다는 점을 알고 있었다.
그렇다면 실제로 샘 월튼은 격무 속에서도 재미를 느끼는 문화를 어떻게 창출했을까? 대부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것은 하나의 단일 이벤트보다는 다음과 같이 작은 것들의 조합에 의한 것이다.
§ 축하 행사는 매주 금요일에 열리는 스태프 회의의 필수 업무 중 하나이다. 작은 것부터 큰 것, 예를 들어 생일에서 작년 대비 금년도 매출 초과 실적 등이 축하의 주제이다.
§ 샘 월튼은 수많은 개인별·팀별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그는 사무실 곳곳에 목표를 붙이고 정기적으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렸다. 샘 월튼 자신도 이 콘테스트에 전심전력으로 참여했다. 하나의 유명한 일화가 있다. 1980년대 초반 샘 월튼은 회사가 세전수익 8퍼센트 혹은 그 이상을 달성하면 월스트리트에서 훌라춤을 추겠다고 약속했다. 월마트는 그 목표를 달성했고 샘 월튼은 약속대로 전문 훌라 댄서들, 우쿨렐레(ukelele, 하와이 원주민의 기타와 비슷한 4현 악기) 연주자들, 언론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풀 치마를 입고 월스트리트에서 훌라춤을 췄다.
→이만수선수가 그랬지요.
§ 월마트는 그밖에도 수많은 익살스러운 행사를 열었다. 목표가 달성됐을 때, 크림 파이를 매니저 얼굴에 문지른다든지, 매너저들이 어릿광대복을 입고 하루 종일 고객들에게 인사를 한다든지, 머리를 시원하게 미는 일은 평범할 정도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열정을 갖고 이러한 행사 정신에 동참한다. 이러한 모든 일이 월마트의 전체적인 단결심 형성에 큰 기여를 한다.
§ 샘 월튼은 그 스스로 독특한 대인 관계 능력을 지녔다. 그는 사람들의 이름을 기억하고 이를 아주 중요하게 여긴다. 대화에서 겸손하고 결코 눈으로 보이는 것만으로 판단하지 않았으며 항상 ‘please’와 ‘thank you’를 빼놓지 않는다. 샘 월튼은 손으로 직접 ‘감사합니다’를 써서 종업원과 고객에게 보냈다. 그는 월마트의 정신의 인격체로 만들었고, 실제로도 그는 ‘걸어다니는 기업 가치 전도사’였다.
# 축하할 주제를 찾아라. 그리고 그 성공이 기억에 남을 만큼
특별한 행사를 개최하라.
# 개인의 성취를 찾고 인정하는 일이 전체 스태프 회의의 필수
업무 중 하나가 되게 하라.
# 상(賞)을 내걸고 모든 사람들을 활기있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재미있는 내부 콘테스트 혹은 경쟁 대회를 개최하라.
# 조직이 이정표를 달성할 때마다, 축하 행사를 제대로 기획
하고 실행하고 이를 기록하라.
# 재미있는 엉뚱한 행사나 이벤트를 만들어라.
# 방법을 주입식으로 가르치지 말고, 재미있는 경험을 통해
학습과 행동을 유도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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