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고 싶다면(끝)... 치아에 관한 모든 것(4)...기미에 대해

2011. 11. 13. 11:52화석·청천리님 방

 

성공하고 싶다면(끝)... 치아에 관한 모든 것(4)...기미에 대해!

2010.10.10 08:37 | 님들의 휴게실 | 화석

http://kr.blog.yahoo.com/goran5006/2403 

 

그간 성공법칙에 대해 5일에 걸쳐 고찰해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무슨 일에도 적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성공법칙 9
                                                                        ▼목화... 강화도님

 

 

- 비용을 조정하라

 

샘 월튼은 대공황 시절에 성장했기 때문에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찾기를 좋아했다. 그 결과, 월마트는 지속적으로 비용 구조에서 경쟁자보다 우위에 설 수 있었다. 그리고 이렇게 절감된 비용이 안 그래도 낮은 가격에 제품을 살 수 있는 고객에게 더 낮은 가격 혹은 훌륭한 서비스로 다시 전달되었다. 비용을 통제하는 것은 월마트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이다.


샘 월튼의 절약 정신은 전설적이다. 그는 어떤 경우에도 돈을 미련하게 쓰는 일이 없었다. 또한 그는 월마트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는 사람이면 누구나 크게 칭찬했다. 대부분의 월마트 종업원들은 수익 분배 프로그램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거의 모든 부분에서 회사 비용이 슬기롭게 지출되고,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들 월마트 종업원들의 강력한 문화이다.


샘 월튼과 경영진은 이 부문에 있어 올바른 모범을 보여줬다. 수많은 매장을 방문할 때마다 샘 월튼은 매장의 식료 파트에서 식료품을 구입하고, 모든 종업원들에게 자신이 먹고 싶었던 것을 구입했다고 말했다. 그리곤 휴게실에 앉아 점심을 들며 비즈니스를 이야기했다. 억만장자였던 샘 월튼 스스로도 비싼 점심을 위해 돈을 낭비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모든 종업원들이 주지하여 절약해야 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월마트의 구매담당자들 또한 양질의 제품을 가능한 최선의 가격으로 구매하려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들은 공급자들로부터 어떤 선물도 받을 수 없다. 심지어 식사 대접도 금지되어 있다. 이를 통해 구매담당자들은 가격 협상에 있어 바르고 냉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월마트는 가격 유지를 위해 자가상표(private-label) 제품을 생산한다. 일반 회사의 기성 제품의 제네릭 버전(generic version, 상표명이 아닌 일반명)을 생산하는 것이다. 이러한 모든 것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려는 정직한 노력의 산물이다. 왜냐하면 모든 비용 절감의 결실이 높은 마진을 추구하기 위함이 아니라 더 낮은 가격으로 제공하는 데 쓰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월마트 종업원들은 회사 돈을 그들 돈을 쓰듯 신중하고 현명하게 사용한다. 이들은 회사를 위해 가장 좋은 가격으로 구매 협상을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노력이 그들의 수익 분배 보너스에 반영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들, 특히 고객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그들은 이러한 수익 분배 보너스로 보상을 받는다.


#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비용 절감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하라.
# 공급자에게 어떻게 해야 일반 공급체인에서 벗어난 가격을 보장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하라.
# 훌륭한 비용 절감 아이디어를 낸 사람에게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보상을 시행
하라.
# 위에서부터 훌륭한 모범을 보여라.
# 공급자와의 관계에서 냉정을 유지하라. 공급자와의 관계에 있어
   중요한 것은 비용이지 개인적 관계형성이
아니다.
# 자가상표 제품(혹은 서비스)의 개발과 시장형성이 가능한지
   알아보라.

 

 

성공법칙 10
                                                   ▼낚시로 잡은 감성돔... 고락산성님

 

 

- 강을 거슬러 수영하라 : 차별화하라! 현재에 도전하라!

 

샘 월튼은 그의 비즈니스 인생 동안 인습적 사고에 도전했다. 인습적인 것에 도전함으로써 그는 새로운 것을 창출할 수 있다고 믿었다. 샘 월튼은 비즈니스 리스크를 계산했고, 인습적인 것이 단순히 저항 요소인 경우가 잦다는 것을 깨달았다. 오늘날의 월마트는 샘 월튼이 변화를 좋은 친구로 껴안았기 때문에 가능했다.

 

월마트를 창업하고 성장시키면서 샘 월튼은 항상 현재(현 상태)에 도전했다. 도전에 직면할 때마다, 그는 도전을 기회로 삼아 더 나은 방식으로 앞서 나갔다. 물론 그 또한 작은 실패를 많이 겪었다. 그러나 리스크에 대한 그의 적극적인 분석은 그가 실패에서 배울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웠음을 의미했다. 후일 그는 그 실패를 통해 큰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 그렇다면 샘 월튼은 어떻게 혁신을 단행했을까? 그의 방식은 다음과 같다.


§
샘 월튼은 모든 것을 단순화시켰다. 그리고 한번에 하나씩 고객에게 집중할 것을 종업원들에게 요구했다. 그는 탑다운(top-down, 위에서 아래로) 방식을 통해 모든 것을 한꺼번에 시도하기보다는 작은 것부터 시작한 뒤 그것을 확대하는 방식을 썼다.


§
월마트는 정보기술에 크게 투자했다. 월마트는 이러한 막강한 정보력에 힘 입어 비즈니스 모델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었다. 현재 월마트는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전자식별) 태그 - 전자태그 - 도입에 크게 투자하고 있다. RFID를 이용하면 매일, 매시간, 매부서, 매 개인 아이템 별로 월마트 판매 상황을 추적할 수 있다.


§
샘 월튼은 개방적이어서 자신이 갖고 있는 확실한 정보를 종업원들과 공유했다. 그들은 회사를 발전시키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었다.


§
샘 월튼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종업원들과의 회의를 통해 월마트 방식을 전파했다. 모든 종업원들이 회사의 목표, 오늘날까지의 발전에 대해 충분히 알도록 했고, 정보아이디어를 물었다. 이러한 양방향(two-way) 커뮤니케이션은 실제로 월마트의 경쟁력 창출로 나타났다.


§
샘 월튼은 확고한 열린 문 정책을 시행했다. 이것은 그가 항상 어느 누구의 머리에서 나왔든 새로운 아이디어에 개방적이라는 의미이다.


§
월마트는 공급자와 강력하고 활기에 넘치는 파트너십을 형성했다. 그래서 월마트는 공급체인의 효율성을 가져올 수 있었고 공급자들은 항상 월마트의 완전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대우받을 수 있었다.


§
샘 월튼은 EDLP(Everyday Low Pricing, 매일 최고 품질의 최저가 상품)를 도입했다. EDLP 도입은 가능한 가장 낮은 가격에 판매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수행했다는 의미이다. 공급자들이 가격을 낮췄을 때, 샘 월튼은 거기에서 이익을 보려하지 않고 그 낮춰진 한도만큼 더 싸게 제품을 고객에게 공급했다. 낮은 가격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했고, 결과적으로 월마트는 더 큰 매출을 통해 더 좋은 가격으로 공급자와 거래할 수 있었다.


§
월마트는 판매계획(merchandising, 머천다이징)에 많은 신경을 썼다. 이것은 매장에 여유를 둔다는 의미이다. 더 많은 제품이 매장에 진열될 때마다, 샘 월튼은 고객들의 카트들이 뒤엉키지 않고 잘 지나다닐 수 있도록 최소한 36인치의 선반대 선반 간격을 유지할 것을 지시했다. 이를 시행한 결과 실제로 매출이 20퍼센트 이상 증대되었다.


§
샘 월튼은 효율적인 통계를 사용했다. 그래서 제품들이 유통 센터의 한쪽 운반대에 인도되고나서 즉각 매장으로 전달될 수 있었다. 월마트의 유통 센터에는 어떤 제품도 24시간 이상 머무르지 않았고, 이것이 매우 효율적인 분배 시스템을 만들어냈다.


§
월마트는 새로운 매장 개념을 계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이 새로운 개념의 매장은 시장에서 오픈한 Neighborhood Markets이라 불리는 소규모 식료 잡화점과 같다. 이러한 작은 매장은 큰 매장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곳이다. Neighborhood MarketsWal-Mart Supercenter가 창출한 시장 규모를 잠식하지 않고 월마트에 새로운 매출을 늘려주고 있다.


모든 면에서, 같은 산업의 다른 사람들이 재그
(Zag)로 움직일 때, 샘 월튼은 지그(Zig)로 움직이는걸 좋아했다. 무엇보다도 그 스스로가 끊임없는 학습자였기 때문에, 샘 월튼은 그만의 길을 걷길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는 현상 유지에 결코 만족하지 않았고 모든 일에서 더 나은 방식을 계속 찾았다. 월마트는 이런 방식으로 항상 시장의 변화에 빨리 적응해왔다. 새롭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방법이 월마트의 문화로 깊숙이 각인된 것이다.


#
종종 자신의 영역 밖을 시도하고 생각하라. 같은 산업의 모든 사람들이 한 가지를 하고 있을 때, 같은 것을 더 나은 방식으로 할 수 없는지 찾아보라.
# 종업원들에게 아이디어를 묻고 그들이 제안한 것을 시도해보라.
# 사람들에게 리스크를 계산할 수 있는 용기를 부여하라. 실패에 좌절하지 말고 사람들이 목표를 향해 멈추지 않게 하라.
# 믿을만한 진정한 방식을 과감히 도입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라.

 

( Michael Bergdahl의 The 10 Rules of Sam Walton 책내용 요약 발췌한 글)




풍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3단계


         잘못된 방법으로 칫솔질하거나 스케일링을 게을리 하면 풍치는 만성질환으로 발전
         한다. 풍치가생기기 전에 철저하게 예방하자.

         



         
Step 1 잇몸관리가 첫걸음
      
         
구강 내에는 언제나 세균이 살고 있다. 식사 후나 취침 전에 치아를 닦지 않으면
          음식물 찌꺼기로 인해 세균이 번식하고 잇몸에 염증을 일으킨다.

          잇몸과 치아를 위해 당분과 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피하고 비타민C가 든 채소와
          과일, 흰우유, 생선등을 섭취한다. 또한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와 흡연, 당뇨나 영양
          부족 등 위험인자를 미리 관리해야 한다.

           
Step 2 집에서 하는 치료, 칫솔질

           
1 치아의 바깥 면 잇몸에 칫솔 면을 45。로 기울여 부드럽고 짧게 좌우로 움직인다.
              움직이는 범위는 치아폭의 절반으로 한다.
           2 치아 안쪽면은 ①과 같은 방법으로 닦는다.
           3 어금니의 음식 씹는 면을 닦는다.
           4 앞니 안쪽을 닦기 위해 칫솔을 직각으로 세우고 상하로 움직인다. 이때 칫솔의 
              앞부분을 사용한다.
           5 혓바닥을 닦아 세균과 입냄새를 제거한다.

           Step 3 전문적인 풍치 치료법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면 잇몸질환 여부를 확실히 알 수 있어 치아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

          스케일링은 치태와 치석 등 풍치의 원인을 치아표면에서 깨끗이 제거하는 시술. 
          하지만 치조골이 불규칙하게 파괴되고 치아 주변에 깊은 도랑이 형성되어 있는 경우,
          이미 치아 주변 조직의 형태가 많이 변화했기 때문에 원인만 제거하는 것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다.

          부분적인 마취를 하고 잇몸을 젖혀 뿌리 주변 깊이 존재하는 치석을 제거하고 표면을
          다듬어 주는 시술이 필요하다.

          ■ 풍치초기단계

          치근 활택술 스케일링 후 치아 의 거친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는 시술.
          치은 소파술 염증만 제거하는 시술.

          ■만성치료시술

          잇몸뼈 성형술 잇몸수술로 원인을 제거하고 치아와 잇몸사이를 좁힌다.
          치주 판막술 잇몸을 열어 치석과 염증을 제거하는 수술.
          레이저 치료 치석과 염증조직을 함께 제거하는치료.



 기미는 대부분 비타민C를 먹어서 사라지지 않는다


  

 

 

서울 신림동의 주부 박모씨(35세)는 기미에는 비타민 C가 좋다는 말을 듣고 작년부터 비타민 C를 열심히 챙겨 먹었다. 어찌된 일인지 기미는 오히려 짙어져만 갔다. 뒤늦게야 피부과를 찾은 박씨. 자기의 기미는 비타민 C만 먹어서 나아질 정도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

많은 여성들이 기미가 생기면 미용 연고나 비타민 C같은 대증요법을 찾는다. 그러나 경험해 본 사람들은 알지만 기미는 김혜수의 오래 된 CF처럼 ‘(비타민C를)먹어서 치료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증세가 아니다. 기미 같은 피부 색소 질환의 원인은 피부 유형, 기미의 정도, 개인의 체질, 스트레스 등 다양하다. 우선 원인을 찾아내야 하고 그에 맞게 치료하는 것이 좋다.

▽기미를 미리 예방하거나 가벼운 증세라면

기미를 막는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은 자외선 차단이다. 햇볕은 멜라닌 색소가 쉽게 침착되도록 하며 피부 노화도 빠르게 만든다. 외출하기 30분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직사광선이 얼굴에 닿는 것을 피한다. 가시광선으로도 기미가 생길 수 있는데 이때는 색조화장을 적절히 하면 막을 수 있다.

미백효과가 있는 과일산이나 비타민 C를 풍부하게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또한 적절하게 피부 마사지를 하되 지나친 각질 제거는 오히려 피부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밖에는 대체로 신체 기능에 활력을 주어 기미가 생기는 원인을 어느 정도 제거하는 방식이다.

간장 질환이나 변비가 있으면 기미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신체 질환을 먼저 치료한다. 긴장과 스트레스도 깨끗한 피부를 위한 관리 대상이다. 먹는 피임약 역시 기미를 악화시킨다. 피부가 걱정된다면 될 수 있으면 피임약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피임을 한다.

그러나 기미의 원인이 되는 요소들은 다양하므로 이런 생활습관을 지킨다고 해서 100% 예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거나 나이가 들면 기미는 어쩔 수 없이 생긴다. 앞서 나온 방법들은 기미 생성을 최소한으로 억제하기 위한 방법인 셈이다.

▽노화, 혹은 가족력이 있다면

이른바 메디컬 스킨케어는 노화나 가족력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생기는 기미에 효과가 있는 방법이다. 그 종류는 다양하지만 대체로 미백효과가 있는 비타민 C를 전류자극을 통해 피부에 주입한다. 비타민 C의 효과로 피부에 촉촉함을 더하고 윤기와 탄력을 준다.

▽심한 기미라면 레이저가 효과

메디컬 스킨케어로 치료되지 않는 짙은 기미에는 가장 최근 도입된 레이저 토닝 치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 레이저 토닝이란 기미의 멜라닌 세포에 레이저 광선을 쏘아 멜라닌을 조각조각 부수는 방법이다. 이렇게 조각난 멜라닌은 우리 몸의 백혈구가 잡아먹게 된다.

레이저 토닝 기계 중에서도 비교적 최신 제품인 스펙트라 레이저 토닝은 1064nm의 파장을 이용해 레이저를 균일하게 쪼이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초기 기미를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레이저로도 치료되지 않던 악성기미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기미 뿐 아니라 잡티 제거에도 좋으며 콜라겐을 촉진해 모공과 잔주름을 낫게 하기도 한다.

그러나 하얀나라 김피부과 김종두 원장은 “기미의 원인이 다양한 만큼 레이저 토닝의 효과도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2~3회의 레이저 토닝으로도 깨끗한 피부를 갖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여러 차례의 토닝이 필요하거나 타 시술과의 복합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설명했다.

 


고향만리... 현인


                                                 고향만리 / 현인

                                                   유호 곡 박시춘 시 

                              

                                          남쪽나라 십자성은 어머님 얼굴   
                                          눈에익은 너의모습 꿈속에 보면
                                          꽃이피고 새가우는 바닷가 저편에
                                          고향산천 가는길이 고향산천 가는길이
                                          절로 보인다.
 
                                          보루네오 깊은밤에 우는 저새는
                                          이역땅에 홀로남은 외로운 몸을
                                          알아주어 우는거냐 몰라서 우느냐
                                          기다리는 가슴속에 기다리는 가슴속에

 
                      

 

 

 

                     

 

           박정희대통령을 그리는 글에서... 풀꽃님의 블로그에서!

           박 대통령의 호주ㆍ뉴질랜드 방문으로부터 현재 전영대 씨의 양떼목장까지
           40년 너머 긴 세월의 놀라운 인연은 컴퓨터 압축폴더로 툭 던져주는 것처럼
           속사연을 알 수가 없었다. 압축폴더를 풀어 그 세월을 늘어놓고 타임머신을
           타고 번쩍번쩍 여행을 해야 납득할 수 있는 것이었다.

           긴 세월 동안 대중의 가슴에 흐르고 있는 망향의 노래가 있다.

             “남쪽나라 십자성은 어머님 얼굴….”

          노래에 나오는 십자성은 한국에서 보이지 않는다. 남태평양에 뜨는 별이다.
          그래서 ‘남쪽나라 십자성’이다. 월남파병 용사들이 십자성을 보며 이 노래를
          불렀고, 사모아에 나가 고기잡이를 하던 우리 원양선원들이 이 노래를 
          불렀다.

          지금 호주와 뉴질랜드에 가서 살고 있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정겹고 애틋한
          망향의 상징이 역시 십자성이다.

          원수같은 가난에서 벗어나 우리도 한번 잘살아 보자고, 남에게 얻어먹지 
          않는 떳떳한 나라를 만들어 보자고 땀과 눈물을 쏟던 60년대에 남태평양
          에서 먹을거리 두가지가 들어왔다. 참치와 우유다.

          길거리 가게에 흔하게 쌓여 있는 참치 통조림의 참치가 사모아의 원양어업
          에 의해 그때 들어왔고, 1968년 박정희 대통령의 호주ㆍ뉴질랜드 방문 이후
          본격 시작한 축산업에 의해 우유가 일상의 식품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이하 중략)

앞으로 일주일간 매일 맑고 푸른 가을 하늘입니다.
휴일 잘 보내시고 행복한 한주 뜻 이루시길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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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석 2010.10.10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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